

여름 휴가철에는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.
즐거운 휴가도 중요하지만, 과도한 지출을 피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.
서울시에서 생활비 절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을 30일에 발행했습니다.
서울사랑상품권이란?
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은 액면가보다 5~7%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.
서울시 25개 자치구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, 카페, 마트, 식당, 미용실, 시장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특히 여름 휴가철 캠핑을 떠날 때, 필요한 식음료를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.
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을까?
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은 매번 달라지지만, 이번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은 5% 할인된 가격에 판매됩니다.
예를 들어, 10만원권을 9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죠.
1인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, 최대 보유 한도는 100만원입니다.
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, 현금(계좌이체)으로 구매한 경우, 상품권 금액의 60%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
발행 일정은?
서울시는 동시 접속자 몰림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 연도(주민등록번호 둘째 자리)에 따라 홀수(오전 10시∼오후 2시), 짝수(오후 3시∼7시)로 나눠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.
발행 금액은 오전과 오후 각각 300억원씩 총 600억원이며, 오후 7시 이후 남은 금액이 있다면 출생 연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.
앱다운로드
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용하려면 먼저 서울페이플러스(서울Pay+)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.
계좌이체 또는 카드 결제를 위해 계좌 등을 미리 등록해두면 상품권 구매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서울사랑상품권을 활용해 이번 휴가철에 알뜰하게 생활비를 절약해보세요!

